교육활동

home 교육/정책 교육활동
메뉴보기

[교육] 남구도서관 이용자와 함께, 시민인권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.

관리자 | 2022-05-25 | 조회수 : 286

남구도서관 이용자와 함께, 시민인권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.

 

2022521() 10시에서 12시까지, 남부도서관 채움실에서,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인권특강 이야기속 인권즐겨찾기, 인권품은 물고기들가 열렸습니다.

  

20220521_104658.jpg

  

이 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, 평소 생활 속 경험을 이야기 나누며, 그림책을 함께 보며 <뽀뽀물고기>가 품은 자유권’, 그림책 <무지개물고기>가 품은 평등권’, 그림책 <황금빛물고기>가 품은 연대권’, 그림책 <감기걸린 물고기>가 품은 정보권을 통해 인권 패러다임(흐름)을 알아보았습니다.


20220521_101144684_01.jpg


참가한 아동들은 평소 자신이 바라는 바에 대해 사람들이 자연을 소중히 여겼으면 좋겠습니다또는 아직 말할 수 없습니다등 솔직한 자신의 의견을 글과 그림으로 밝히며 표현의 자유의 체험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.

 

평소 나를 살 수 있게 하는 것에 대해, 아동은 게임’, ‘자연등으로 함께하신 부모님들은 자녀’, ‘가족’, ‘사람등으로 말씀해 주셔서, 인권의 근간인 인간의 존엄과 행복 추구가 중시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 

참여자들은 자기결정권 지수를 3점 척도로 이야기해 주셨는데, 부모님은 3(또는 무응답)으로, 아동은 1, 2, 3점으로 다양하게 밝혀, 다소 부모자녀 간에, 또는 개인 간에, 자기결정권 보장의 간극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 

교육 후, 참여자들은 교육 참여 소감으로 그림책을 통한 인권 이야기가 좋았다는 것과 함께 고학년에게 더 적합할 것 같다등 소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.

 

이러한 참여자들의 교육활동과 소감을 바탕으로,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는 보다 발전적인 시민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  ()


목록

| |
등록
※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