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인권소식

home 인권단체소식 부산인권소식
메뉴보기

[부산광역시 동·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] 제6회 노인학대예방의날 기념행사 “노(老)가 웃으면 나도 좋아!”의 웃음풍경

관리자 | 2022-06-16 | 조회수 : 198


2022615() 오후 2,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, 부산광역시 주최, 부산광역시 동·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공동주관의 <6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, ()가 웃으면 나도 좋아!>가 열렸습니다.

 

행사장소로 가기 위해, 지하철을 이용하여 문전역 3번 출구로 나서니, 갈림 길마다 스탭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으로 가는 길 안내판을 들고 서 있었습니다. 어르신들께서 쉽게 찾아가 실 수 있도록 말이죠.

 

행사장에 들어서니, 스탭들로부터 커다란 글씨의 안내문과 함께 행사 후 만족도를 만족, 보통, 불만족에 스티커를 부치면 된다는 쉽고 간편한 안내를 받았답니다.  


20220615_172540.jpg


1부 기념식에서는 기념사 및 노인인권 증진 시상에 이어 노인인권 증진을 위한 샌드아트 영상을 관람하고, 잠시 쉬고(쉬는 10분 간, 이동과 휴식을 치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세세한 안내가 이어지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!), 2부 기념식에서는 노인 인권 실태 및 증진 방안을 다룬 연극공연 슈퍼마켓 사랑 걸렸네가 막을 올렸습니다

연극공연에 앞서 에서 기분 좋은 관람을 위해 다함께 1, 2, 3, 4, 5번 박수치기를 하며 양껏 웃는 시간도 가졌답니다.


20220615_141900.jpg

 

노인학대라는 말이 사라지기를 바란다는 기념축사처럼, 노인웃음이 만발하기를 바라며, 노인들이 웃을 수 있는 좋은 여러 활동들 풍성해질 수 있도록 부산광역시 동·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들과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도 협력하여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.

그 노력의 하나로, 부산광역시 동·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는 오는 10월 경로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인권증진을 위한 인권현안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. ()

목록

| |
등록
※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.